타인의 시선

보이지 않는 설득의 예술

린드부름 2025. 2. 21. 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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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한다는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를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일이다. 누군가는 이를 단순한 광고라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그보다 더 깊은 무언가를 믿는다. 그것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이며, 설득이 아니라 공감을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처음 마케팅을 시작했을 때 나는 숫자와 데이터에만 집중했다. 더 많은 조회 수, 더 높은 전환율, 더 좋은 ROI.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중요한 것은 숫자가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 결국 사람들은 논리가 아니라 감정으로 움직인다. 가슴을 두드리는 한 마디의 카피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한 장의 이미지가, 때로는 모든 전략보다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하루에도 수십 개의 광고가 쏟아지는 세상에서 나의 메시지가 사람들에게 닿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정답은 단순했다. 사람을 이해하는 것. 그들의 하루를 상상하고, 고민을 들여다보고, 필요한 것을 먼저 제안하는 것. 단순한 제품 홍보가 아니라, ‘당신이 원하는 것이 이것이군요.’라고 말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했다.

마케팅은 때때로 보이지 않는 싸움이다. 캠페인이 성공했을 때 사람들은 제품이 좋아서라고 말하고, 실패했을 때는 마케팅이 부족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 사이에서 나는 조금씩 성장하고 있었다. 시장을 읽는 눈이 생기고, 타인의 감정을 헤아리는 능력이 생겼다.

때로는 지칠 때도 있다.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을 때, 내가 만든 메시지가 의미 없이 흩어지는 것 같을 때. 하지만 그럴 때마다 나는 다시 생각한다. 내가 하는 일은 결국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일이라고. 그 과정에서 누군가는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누군가는 행복을 느낄 수도 있다고.

마케팅은 나에게 숫자가 아닌 사람을 보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그리고 나는 오늘도, 보이지 않는 설득의 예술을 고민하며 한 줄의 문장을 완성해 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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